문제 설명

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 1478 → "one4seveneight"
- 234567 → "23four5six7"
- 10203 → "1zerotwozero3"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숫자영단어
| 0 | zero |
| 1 | one |
| 2 | two |
| 3 | three |
| 4 | four |
| 5 | five |
| 6 | six |
| 7 | seven |
| 8 | eight |
| 9 | nine |
제한사항
- 1 ≤ s의 길이 ≤ 50
- s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 return 값이 1 이상 2,000,000,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
입출력 예
s result
| "one4seveneight" | 1478 |
| "23four5six7" | 234567 |
| "2three45sixseven" | 234567 |
| "123" | 123 |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
입출력 예 #2
- 문제 예시와 같습니다.
입출력 예 #3
- "three"는 3, "six"는 6, "seven"은 7에 대응되기 때문에 정답은 입출력 예 #2와 같은 234567이 됩니다.
- 입출력 예 #2와 #3과 같이 같은 정답을 가리키는 문자열이 여러 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입출력 예 #4
- s에는 영단어로 바뀐 부분이 없습니다.
제한시간 안내
- 정확성 테스트 : 10초
import java.util.*;
class Solution {
ArrayList<String> nums = new ArrayList<>();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int j =0;
nums.add("zero");
nums.add("one"); nums.add("two"); nums.add("three");
nums.add("four"); nums.add("five"); nums.add("six");
nums.add("seven"); nums.add("eight"); nums.add("nine");
String a = "";
String temp = "";
for(int i=0; i<s.length();i++){
if(s.charAt(i)<=57){
a = a.concat(String.valueOf(s.charAt(i)));
}
if(s.charAt(i)>=97){
j=i;
while(s.charAt(j)>=97){
temp = temp.concat(String.valueOf(s.charAt(j)));
j++;
if(j==s.length()) break;
}
a = a.concat(process(temp));
i = j-1;
temp = "";
}
}
return Integer.parseInt(a);
}
String process(String t){
String s = t;
String tempstr = "";
String answer = "";
int idx = 3;
if(t.length()<=5){
return returning(t);
}
else if(t.length()>=6){
while(idx<=5){
if(s.equals("")) break;
tempstr = s.substring(0,idx);
if(nums.contains(tempstr)){
answer = answer.concat(returning(tempstr));
s = s.substring(idx);
idx = 3;
}
else idx++;
if(idx>5) idx = 3;
}
}
return answer;
}
String returning(String t){
if(t.equals("zero")){return "0";}
if(t.equals("one")){return "1"; }
if(t.equals("two")){return "2"; }
if(t.equals("three")){return "3"; }
if(t.equals("four")){return "4"; }
if(t.equals("five")){return "5"; }
if(t.equals("six")){return "6"; }
if(t.equals("seven")){return "7"; }
if(t.equals("eight")){return "8"; }
if(t.equals("nine")){return "9"; }
return "";
}
}'프로그래머스 > 연습문제 Level1'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프로그래머스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3 LV1 - 없는 숫자 더하기 (0) | 2021.10.07 |
|---|---|
| 프로그래머스 2020 카카오 인턴십 LV1 - 키패드 누르기 (0) | 2021.09.14 |
| 프로그래머스 2021 KAKAO BLIND RECRUITMENT LV1 - 신규 아이디 추천 (2) | 2021.09.09 |
| 프로그래머스 2021 Dev-Matching: 웹 백엔드 개발자(상반기) LV1 - 로또의 최고 순위와 최저 순위 (0) | 2021.09.09 |
| 프로그래머스 2019 카카오 개발자 겨울 인턴십 LV1 -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0) | 2021.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