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30살에 1억 모으기 完] 25년 2월 포트폴리오

by 맴썰 2025. 2. 15.

25년 4월까지 1억을 모으자는 계획을 세우고 투자를 계속해왔는데 25년 1월 10일부로 목표를 달성했다!

사실 DC형 퇴직연금 덕분이지만 숫자를 보면 기분이 좋다 ㅎㅎ

퇴직연금을 제외해도 1억까지 이제 약 200만원 정도밖에 남지 않아서 2월 월급날에는 달성할 것 같다!

내 기존 포트폴리오에는 S&P500, 미국배당다우존스만 구매했기 때문에 신규로 받은 금액은 전부 나스닥 쪽에 투자할 계획을 세웠다.

그래서 퇴직연금으로 입금받은 금액은 위험자산으로 분류되지 않아서 100% 구매가 가능한

ACE미국나스닥채권혼합액티브를 전부 구매하려고 했지만 구성종목을 보니 나스닥3, 채권7이라 나스닥 비중이 너무 적은 것 같아 TIGER 미국 나스닥 100과 섞어서 구매하려다가 미국증시가 떨어질것같아서 최근에 상장한 SOL CD금리&머니마켓액티브를 구매해놓았다.

한국판 SGOV라길래 ㅎㅎ 

그래서 현재 비중은 나스닥채권 25% + 나스닥 25% + 한국판SGOV 50% 이렇게 가지고 있다.

그냥 나스닥 70에 나채권30 사는 게 낫지 않았을까 싶다. 나스닥은 신이다!

 

아 그리고 루시드, 클레이튼(카이아) 등 종목들을 정리했다!

루시드 -> 손절, 클레이튼 -> +100% 

코인원에서 업비트로 옮기면서 비트, 이더를 구매해놨는데 비트코인만 살걸 그랬다.

+ 이더리움 가격이 많이 하락해서 보유한 현물이 -20% 길래 JEPI 배당금으로 ETHU(이더리움 롱 2배)를 구매해봤다. 

한 몇달 정도만 구매해보고 익절 후 JEPI 구매해야겠다!

 

 

내가 주로 투자하는 계좌인 ISA계좌의 세금혜택이 없어진다는 소리를 들었다.

국내 상장 미국 지수추종 ETF의 배당과세(15%)를 이제 제하고 배당을 지급한다나..

TR로 사도 의미 없다그러고,,, 

그래도 내 생각엔 적립식으로 이렇게 모아간다면 직투보단 낫지 않을까 싶다! 

 

아 그리고 생각만해왔던 박스피 커버드콜도 50만원만 사봤는데 배당률 18%라니.. 소액으로 들고 있어보긴 좋은 것 같다.

 

요즘 이사시즌이 와서 부동산 계약금 좀 모아볼까하고 투자를 쉬고 있는데, 증권계좌에 직접 입금을 하지 않더라도 배당금으로 월20만원 이상씩 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게 좋은 것 같다!

 

결론적으로 목표 달성해서 기분이 좋다! 앞으로도 FOMO에 빠지지 않고 적립식으로 잘 모아보자!